top of page

토요타 미라이, 소똥에서 힘을 얻다

토요타가 영화감독 모건 스펄록(Morgan Spurlock)과 팀을 결성해 2016년형 미라이(Mirai)의 새로운 홍보영상 시리즈를 제작한다. '모든 것을 연료로'라 명명된 시리즈의 첫번째 영상은 '소똥을 원료로'라는 부제로 소똥이 미라이의 동력인 수소 연료로의 변환, 사용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밥 카터(Bob Carter) 북미 도요타 부사장은 "미라이는 재생자원으로 커다란 잠재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수소를 원료로 사용한다"며 "아직 수소에너지 사용의 걸음마 단계에 불과 하지만, 우리는 이 에너지의 커다란 잠재력을 믿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것은 미래에 대한 긴 투자"라고 덧붙였다.

 

토요타 미라이의 미국 현지 책정 가격은 5만7,500달러(한화 약 6,200만 원)다. 참고로 이 차의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9초이며, 수소 완충시 약 483km 주행이 가능하다.

푸조, 미스테리 콘셉트카 티저영상 공개

푸조가 새로운 콘셉트카에 대한 티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미스터리 콘셉트카"란 제목을 단 이 영상은 푸조의 스타일 디렉터 질 비달(Gilles Vidal)의 짧은 디자인 스케치를 담고 있는데, 그의 화려한 손끝에서 그려진 자동차의 모습은 마치 강렬한 형상의 슈퍼카를 보는 듯 하다. 푸조는 아직 본 콘셉트카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자제하고 있다.

인피니티 Q50 2.2d 주행영상

인피니티 Q50 2.2d 주행영상

쉐보레 말리부 디젤 엔진음 및 배기음

쉐보레 말리부 디젤 엔진음 및 배기음

쉐보레 말리부 디젤 주행영상

쉐보레 말리부 디젤 주행영상

 

1/1

Please reload

bottom of page